알라딘 전자책

검색
미니멀라이프 부엌 사용법 - 인기 미니멀리스트 23인의 부엌 관리 아이디어 (커버이미지)
알라딘

미니멀라이프 부엌 사용법 - 인기 미니멀리스트 23인의 부엌 관리 아이디어

즐거운상상

주부의벗사 편집부 (지은이), 김수정 (옮긴이)

2020-09-15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부엌이 바뀌면 생활이 바뀐다!
내 맘에 꼭 드는 부엌 만들기

우리집의 중심 공간, 부엌에 대한 모든 것
인기 미니멀리스트 살림 달인들에게 배우는
부엌 인테리어, 청소, 정리 수납, 요리 노하우
늘 복잡한 부엌, 심플하고 깔끔하게 관리해보세요!

01_ 우리집 부엌, 심플하게 한번 바꿔볼까?

코로나 때문에 외식도 쉽지 않은 시대, 집집마다 부엌이 바쁘게 돌아가고 있다. 부엌은 복잡한 곳이다. 식재료가 쉴 새 없이 채워지고 비워지며 그릇, 조리 도구 등으로 수납 공간도 항상 부족하다. 식사 준비로 늘 분주한 곳이기도 하다. 또 흩어졌던 가족들이 자연스럽게 모이는 곳이며 같이 먹고 대화를 나누는 소통의 중심 장소다. 복잡한 부엌, 심플하고 깔끔하게 관리할 수는 없을까? 더 효율적인 공간으로 바꿀 수 없을까?
미니멀라이프 실천을 위한 구체적 방법을 제시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수납법》, 《시간과 돈 사용법》, 《청소와 정리법》, 《물건 관리와 정리법》, 《집안일 쉽게 하는 법》에 이어 《미니멀라이프 부엌 사용법》이 출간되었다. 부엌 인테리어 팁, 부엌 청소 노하우, 부엌 정리 수납법,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요리까지. 생활 속에서 차곡차곡 쌓아온 살림 고수들의 빛나는 부엌 관리 아이디어를 만나보자. 부엌이 바뀌면 내 생활도 바뀐다!

02_ 취향을 담아 꾸민 19개의 부엌 구경하기
집에서 가장 관리하기 어려운 곳이 부엌이다. 필요한 물건도 많고 식재료 때문에 어질러지기도 쉽다. 식사 준비를 하다 보면 금세 더러워지기 때문에 청소도 자주 해야 한다. 수납과 동선이 중요한 공간이라 인테리어를 할 때도 가장 많은 고민이 필요한 곳이다.
《미니멀라이프 부엌 사용법》은 19개의 매력적인 부엌을 보여준다. 편안한 내추럴 부엌, 깔끔한 모던 부엌, 북유럽 스타일 부엌에서부터 카페 스타일, 레스토랑 스타일 부엌도 있다. 탐나는 이들 부엌의 공통점은 각자가 좋아하는 스타일로 공들여 만든 공간이라는 것. 남의 집 부엌 살림 구경 만큼 재미있는 일이 또 있을까? 전체 인테리어 스타일뿐만 아니라 조리 도구, 가전 제품, 그릇까지 보여주니 서랍까지 열어보는 느낌이다. 언젠가는 꼭 갖고 싶은 나만의 부엌을 상상해보자. 상상만으로도 즐거워진다.

03_ 인기 미니멀리스트 23인의 부엌 관리 노하우

* 물건을 줄이고 컬러와 소재는 통일하자

물건이 많으면 그만큼 해야 할 일도 많아진다. 조리 도구나 그릇은 꼭 필요한 만큼만 유지하자. 또 식재료나 식료품 포장 패키지가 컬러풀하기 때문에 조리 도구, 수납 용품, 가전, 조미료통, 커트러리 등은 컬러를 제한하고 소재도 몇 가지로 통일하는 것이 좋다. 부엌 살림은 자주 꺼내 써야 하기에 ‘보여주는 수납’ 비중이 높다. 좀 비싸더라도 기능과 디자인을 고려해 기분이 좋아지는 물건으로 심사숙고해서 고르자. 반복되는 부엌일의 고단함을 덜 수 있는 방법이다.
그릇을 살 때도 ‘쌓아서 수납’이 가능한지 등 수납의 편의성을 고려하자. 물건은 반드시 제자리를 마련하고 다 쓰면 꼭 돌려놓기. 특히 가족 모두가 꺼내기 쉽게 수납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 집안일을 함께 나눠할 수 있다. 또 꽃이나 식물로 장식해 보자. 저절로 그 주변을 정리하고 싶어진다. 식재료나 부엌 용품은 파악할 수 있을 만큼만 보관하고 유통기한이 중요한 식재료는 재고리스트를 붙여놓고 관리하자.
* 나에게 맞는 효과적인 동선을 만든다
‘식재료를 꺼내고 조리하고 식탁에 세팅하고 설거지하고 정리하는 일’이 매일 반복되는 곳이 부엌. 그래서 동선이 중요하다. 용도별로 물건을 배치하고 원활하게 움직일 수 있는 동선을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면 자주 쓰는 것은 몸을 구부리지 않고도 꺼낼 수 있도록 빈도와 상황을 고려하자. 같이 쓰는 물건들은 세트로 수납하면 좋다. 식기세척기에서 그릇 수납장까지 정리하기 쉬운 동선인지 체크하기, 스타벅스 직원들의 동선 참고하기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많다. 또 부엌에서 일하면서 아이들을 지켜볼 수 있도록 배치하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

* 매일 리셋하면 부엌 청소도 쉬워진다
부엌 청소의 원칙은 더러워진 곳을 그날 안에 청소할 것. 미루면 점점 더 청소하기 힘들어진다. 부엌 청소의 기본 제품은 알코올 스프레이. 물건이 적으면 그만큼 청소 시간이 줄어든다. 설거지를 마치면 싱크 볼이나 상판에 물때가 생기지 않게 완전히 닦아내는 것이 좋다. 물때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 매일 저녁 배수구, 싱크볼, 바닥 등을 청소하는 습관을 들이면 10분이면 충분하다는 것이 공통된 조언. 매일 리셋, 매주 리셋, 매월 리셋하는 법도 상세히 소개한다. 장소와 아이템에 따라 효과적인 세제 정보도 담았다. 날씨가 좋을 때 하부장 열어두기, 베이킹 소다 냉장고에 넣어두기, 식기장이나 냉장고 위 등 먼지가 쌓이는 곳에 키친타월 깔아두기 등 바로 실천해보고 싶은 아이디어가 많다.

04_ 활용도 만점! 간단 요리 팁
《미니멀라이프 부엌 사용법》에는 요리가 편해지는 꿀팁을 담았다. 요리는 시간과 부담을 줄이는 것이 최고. 밑간해서 냉동한 메인 요리(고기, 생선)를 상비해두고 채소 역시 밑처리해서 냉동하면 버리는 것 없이 쓰기 편하다. 튀김이나 콩도 한꺼번에 만들어서 냉동해 두면 든든. 닭다리 구이, 돼지고기 굴소스 볶음, 버터 치킨 카레, 감자 샐러드, 샐러드 치킨 등 색다른 레시피도 반갑다.
자주 쓰는 레시피 파일링하기, 일주일 식단 미리 생각해 두기, 쟁반에 상차림하기, 나무 도마 멋스럽게 활용하기, 밑반찬으로 도시락 배색 맞추기, 저녁에 먹는 메인 요리로 도시락 쉽게 싸기 등도 소개한다. 부엌에 있는 시간이 점점 길어지고 있다. 《미니멀라이프 부엌 사용법》의 노하우로 우리집 부엌을 업그레이드해 보자.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